본문 바로가기
review/DEV

Vue3와 타입스크립트로 배우는 프런트엔드 개발

by ㅇㄱㅈㄱ 2025. 1. 21.
728x90
반응형

[YES24에서 제공 받은 '리뷰어클럽' 도서 리뷰 입니다]

  • 리뷰

Vue, 타입스크립트 모두 만져본 적도 없거니와 들어보기만 한 기술들이다.

 React를 써보면서 Vue 보단 구조가 간결해보여서 React를 몇 번 만져보고 Vue는 들여다보지도 않고 있었는데, 이 기술이 벌써 버전 3가 되었다고 한다.

 일단 한 번 읽어보자 라는 생각으로 처음부터 읽어보았다. 보통 글쓴이가 책을 만들기로 한 생각을 초반에 적고 번역서라면 어떤 매력 때문에, 어째서 이 책을 번역하기로 했는지가 나오기 때문이다.

 글쓴이는 이미 개발자였고, 서버쪽을 다루고 있었지만 어찌어찌하다 프론트엔드쪽을 다루게 되었고 그 때 시작한것이 Vue였다고 한다. 위에서 말한 내용과 같이 Vue에서 사용되는 구조, 그러니까 js로 구현된 프레임워크가 가지는 파편화 된 느낌 때문에 Vue가 싫었다고 한다. 타입스크립트를 도입하면서 클래스 형식으로 개발 구조를 바꿔보니 쓸만해졌다고 느껴 잘 써왔지만 버전3에 오면서 큰 변화가 일어났고, 그것을 기록한 느낌이었다.

 한 번도 배워보지 않았지만 글쓴이의 이 문장에서 '타입스크립트' 라는 것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다. 그동안 'js로도 잘 개발하는데 뭘' 하고 생각해왔지만 늘 안정성과는 거리가 좀 먼 것 같다고 느꼈던 그 가려운 기분을 긁어주는 것 같았다.

 이 새로운 프레임워크를 알아가고 배워가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겠지만 타입스크립트를 배우면서 새로운 기술을 접해보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은 도입, 기본, 응용 3가지 단원으로 나뉘어있다. 응용편까지 가려면 시간이 꽤 걸리겠지만 Vue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본적인 사용 방식과 작동원리를 배우고 Vue만의 기능을 하나 둘 씩 배워서 프로젝트를 완성해나가면 어느덧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써 한발자국을 내밀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