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ETC

책 리뷰: 투자의 구원자들

by ㅇㄱㅈㄱ 2023. 10. 25.
728x90
반응형

"<yes24 리뷰어 클럽>"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제목 : 투자의 구원자들


- 책의 내용 및 구성

1. 428p 4부로 구성

2. 오늘날 투자의 귀재라고 불리는 인물들과 관련된 흥미로운 일화를 통해 어떻게 그 인물들이 유명해질 수 있었는지를 엿볼 수 있음.

3. 이제는 금융투자 상품의 대표주자격이 되어버린 상장지수 펀드와 인덱스 펀드의 명과 암에 대해 이야기 함

 

- 총평

 어떤 일에 뛰어난 사람들을 우리는 귀재라 부른다. 투자에서도 마찬가지로 그런 사람들이 존재한다. 이 책은 그런 사람들의 유명하고 흥미로운 일화들을 소개한다. 그들은 본인들만을 위해 움직이지 않고 금융 시장의 대중화를 이끌었고 투자에 대한 전략을 세우며 많은 사람들을 돕고 있다.

 금융 지식이 얕은 것은 어릴적부터 '투자'라고 하면 '도박'과 비슷한 느낌을 받아왔기 때문일까, 투자에 관심을 갖게 된지 몇 년 되지 않았다. 그것도 '코인 열풍'이 불던 때 소위 말하는 '벼락 부자'가 된 사람들을 보고 나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시작한 것이었다. 몇몇은 공부없이 무지성으로 누군가의 말을 들으며 투자를 하여 좌절하고 실패를 맛보는가 하면 누군가는 투자의 귀재처럼 분석하고 공부하고 미래를 예측하며 전략을 세워 성공을 손에 넣었다.

 사실 코인시장은 개인적으로 전략이나 예측이 통하지 않는 '투자'보단 '투기'에 가깝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울리지 않는 말일 수도 있다.

 일찌감치 코인시장에서 손을 떼고 기존의 금융시장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을 때는 너무 어려운 단어들과 숫자들로 머리가 아팠다. 아직까지도 어렵고 아리송한 분야임에는 틀림없지만, 누군가가 닦아놓은 길을 바라보며 분석하고 전략을 세우는 재미는 쏠쏠하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서는 나만의 길을 갈고닦기 위해 필요한 투자의 귀재들의 일화들이 소개된다. 물론 모두 성공하는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성공했기에 '귀재'라고 불리고 있는것이 아닐까 싶다. 최근 금융시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상품 '상장지수펀드(ETF)'와 '인덱스 펀드'의 명과 암에 대해서도 언급을 하며 무조건 성공하는 투자는 없다는 것을 다시한번 일깨워준다.

 투자의 귀재라 불리는 천재들은 어떻게 생각했고, 어떤식으로 대처를 해왔는지를 자그마한 일화들을 통해 뭔가 깨우치고 배우는것이 있다면 책 한권이 아니라 중요한 금융 상품 하나를 지니게 되는것이 아닐까 싶다.

 

 


728x90
반응형

'review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리뷰 : 미친놈 예술가 사기꾼  (0) 2023.10.27
책 리뷰 : 99보다1  (0) 2023.10.27
책 리뷰: 내 성격이 왜?  (0) 2023.10.25
책 리뷰 : 열달  (0) 2023.10.25
책 리뷰 : 최고의 리더는 의자가 없다  (1) 2023.10.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