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EV

책 리뷰 : You Don't Know JS

by ㅇㄱㅈㄱ 2024. 2. 1.
728x90
반응형

"<yes24 리뷰어 클럽>"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제목 : You Don't Know JS


- 책의 내용 및 구성

1. 348p 2개의 파트, 12개의 챕터와 4개의 부록으로 구성

2. You Don't Know JS 시리즈 2판으로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인 ‘시작하기’와 두 번째 책인 ‘스코프와 클로저’를 한 권으로 엮었다고 한다.

3. ' 자바스크립트의 핵심 개념을 이해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완벽한 가이드가 될 것이며, 더 깊이 파고들고 싶은 개발자에게 매우 유용할 것' 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 책에서 눈에 띄는 점

 일반적으로 js 서적이라고 하면 alert, console.log부터 시작해서 웹 브라우저에서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js 명세(레퍼런스)에 적혀있는 내용을 알려주기 바쁘지만, 이 책은 js가 웹에서만 동작하는 언어가 아닌 범용적으로 사용되며, 우리가 자주 활용하는 API 들 중 대부분은 웹에서만 지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웹 환경이 아닌 곳에서는 동작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는 설명으로 시작하는 점이 정말 말 그대로 책 제목처럼  대부분은 모를만한 js에 대한 정보부터 js에서 자주 쓰이는 함수들의 심오한 활용법까지 js를 씹고 뜯고 맛볼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고 읽는 즐거움이 있다.

 

- 총평

 책의 설명에서 말하는 합친 두 권 중 하나인 '스코프와 클로저' 책은 알고 있지만 '시작하기' 책은 뭔지 모르겠다(왜 검색해도 안나오지?).

 이전 시리즈의 책 중 한 권을 갖고 있었고, 꽤나 흥미로웠지만 어려운 내용이라 많이 활용되진 않았는데, 이 책은 두권을 합쳤음에도 일단 책이 생각보다 얇은점과 한 챕터마다 길이가 길지 않으면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한다는점이 매력적이다.

 '내가 모르는' 그 무언가에 대해서만 이야기 하는것이 아닌 js의 중고급(심화?) 라고 할 수 있는 내용들도 다루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난이도로 여러 개발자들이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