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TUDY

책 리뷰 : EBS 영어회화 레벨2 Easy English

by ㅇㄱㅈㄱ 2026. 1. 18.
728x90
반응형

[YES24에서 제공 받은 '리뷰어클럽' 도서 리뷰 입니다]

  • 리뷰

 언어를 가장 빠르게 익히는 방법은 많이 쓰고 듣고 읽는것이라고 생각한다.

근데 그... 어떻게 하는것인지 방법을 곁들인...

 

 이 책은 책 표지에도 나와있듯이 이 책과 함께 학습할 수 있는 방송이 존재한다.

하지만 방송을 챙겨볼 시간이 없었던 나같은 직장인에게도 좋은 책이라고 느껴지는것이 일단 초반 장에 있는 '구성 및 학습' 을 보면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가 나와있는데, 이것을 참조하면 어떤식으로 공부해야 하는지가 나온다.

 그리고 무려 2026년 시작을 기념해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1월 1일부터 하루에 하나씩 시작해보자는 의미로 구성되어 있다. 분량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모아서 할 생각말고 일단 해보자.

 초급 영어회화 라고 나와있지만, 막 알파벳도 모르는 사람이 할 수 있다! 같은건 아니다. 알파벳 알고, 단어도 어느정도 알고, 영어 문장을 어느정도 읽고 쓸 수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내 기준으로 이야기 하자면, 단어는 어느정도 알고 있고, 잘 읽을 수는 있지만 문장을 잘 만들지 못해 머리속에서 떠오른 말을 입 밖에 내뱉지 못하는 수준이다.

 그래서 이런 책이 반갑다. 일단 상황이 주어지고 어떤 말을 나눌지가 나온다. 신년에 맞춰 첫 파트부터는 떡국과 관련된 대화가 나오고 처음 들어보는 단어들도 나온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상황을 진행하게 된다.

 

1. 대화 내용(번역)을 본다.

2. 대화에 나올 핵심 단어들을 훑어본다.

3. 일단 뭔 뜻인지 몰라도 따라 읽는다.

4. 읽었던 내용이 무슨 뜻인지 알아보고 다시 읽는다.

5. 비슷한 패턴을 보고 읽는다.

6. 비슷한 패턴을 반복 연습한다.

7. 관련된 문제를 푼다.

 

딱히 어떤 공부법이 완벽하다! 하는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이 누군가에겐 별로일 수도 있고, 누군가에겐 완벽한 공부법이 나에겐 별로일 수도 있다.

하지만 맨 처음에 말했듯 가장 빠른 길은 많이 경험하는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계속해서 읽고보고쓰고를 반복하는데 이런 대화 방식을 통해 그것도 지금 일자에 어울리는 상황들이 들어있어서 더더욱 실용적인 내용들이라면 조금이나마 더욱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